본문 바로가기

jun's kitchen/recipe

양배추 요리 이거 어때? 양배추전


밤늦은 시간 갑자기 출출해지면

정말 참기 힘들지 않나요?


그렇다고 치킨이나 피자 등을 

시켜 먹자니 부담스럽고

이럴 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배추전 만들어 허기를 달래보세요~




재료.


양배추 1/6

소시지 약간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2큰술

달걀 1개

소금 약간


※양배추만 넣고 하려다 냉장고에 먹다 남은

소시지가 있어서 추가했어요. 이쁜 색감을

원하시면 당근 호박 등 추가해주세요.



양배추는 줄기처럼 두꺼운 쪽은

쓰지 않으려고 자를 때 위 사진처럼

잘라주었어요.

 

구울 때 양배추가 고루 익지 않거든요.




최대한 얇게 채 썰어 주었어요.


※칼이 서투르면 채칼을 사용하세요.

채칼 대신 감자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넉넉한 볼에 준비된 재료와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주었어요.




주걱이나 수저로 섞으면 양배추가

부서지기 쉬우니 젓가락을 사용하세요.




한번에 크게 부쳐도 되지만

먹기 편하게 수저로 떠서

한입 사이즈로 부쳐주었어요.




달걀은 밀가루보다 더 쉽게 타기 때문에

약한 불에서 서서히 구워 주셔야 해요.




금새 양배추전이 완성되었어요~




노륵하게 잘 구워진 것이

식욕을 자극하네요.

^^*




양배추전 맛있게 먹는 방법!!

간장보다는 케첩에 찍어 먹는 것이

더  맛있어요~




양배추로 만들었는데 맛있으면

얼마나 맛 있겠어 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일단 한번 드셔 보시면 자주 만들어

먹게 될 거에요~


고소한 맛이 일품인 양배추전

오늘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