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s kitchen/recipe

토마토소스 파스타 만들기 & 면 삶기 [스파게티]

내가 먹어본 토마토 파스타 중 최고~

어제 방울 토마토를 가지고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봤었는데요.


만들어 놓고 그냥 방치하면 손해잖아요

고뤠서 오늘은 토마토 파스타 만들어 봤어요.


▼▼▼

 <토마토소스 만들기>

<파스타 생면 만들기>

<버섯들깨파스타 만들기>

▲▲▲


마침 동생이 놀러와 2인분 만들어 같이 먹었어요.


나: ㅈㄴ 맛있지?

동생: ㅈㄴ은 아니고 맛은 있네...


칭찬에 인색한 동생인데 맛은 있다고

해주니 으쓱 하네요~ 

^^*




재료.


파스타면 2인<약200g>

토마토 소스 2국자

양파 2/1

통마늘 4개

깡통햄 3/1

모짜렐라치즈 양껏

올리브유



마늘은 편으로,햄,양파는 다져서 준비합니다.


저는 냉장에 있는 재료만 썼는데 

취향 껏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파스타 1인분은 500원짜리 동전 굵기에

들어가는 양이 적당해요.




파스타 삶은 물에 소금을 넣어 끓여주다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세요.


면 종류에 따라 삶는 시간은 다르지만 보통

6분 정도 삶아주고 나머지는 소스와

볶으면서 익혀줍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양파,햄을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소스를 넣어주세요.

병에 든 시판 토마토 소스는 보통 3인분

이더라고요.


나눠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삶은 면은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버무려준 후 사용합니다.




2인분 기준 면수 반국자 정도 넣어

수분이 졸때 까지 볶아 줍니다.




바로 먹어도 되지만 저는 치즈를 올려

렌지에 1분 돌려서 먹었어요.




홈메이드 토마토소스 치즈파스타 완성!!




시간이 있었으면 파스타 면도 직접 만들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면도 직접 만들어서 먹어야겠어요.

편하게 사서 먹어도 좋지만 내 취향대로

소스까지 만들어 먹는 파스타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 한번 도전해보세요~